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가 사랑할 때. 투박하고 거친 남자의 이야기

by eveo 2024. 4. 15.
728x90
반응형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포스터, 제작  사나이픽처스 , 출처 네이버 영화

1. 내용

테일은 목사와 만나고 회사 몰래 목사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주변에 일수를 받으러 갑니다. 돈을 강제로 받지만 그렇지만 정은 없지 않습니다. 회사로 돌아옵니다. 사장은 태일에게 의료원에 가보라 합니다. 824호로 갑니다.  그리고 호정을 만납니다. 호정의 아버님은 혼수상태입니다.

태일은 호정의 부모님을 끌어내려고 하고, 이에 호정은 어쩔 수 없이 서류에 지장을 찍습니다.  몇일후, 태일은 길을 가다 호정을 보게 되고 따라갑니다. 호정은 병원비를 보고 멍하니 집에 갑니다.

태일은 호정에게 관심을 보임니다. 태일은 호정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고 대화를 합니다.  하지만 태일은 말을 잘못하고 이에 화가 난 호정은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다음날, 태일은 조카에게 삥을 뜯깁니다.

태일은 아빠가 운영하는 버스를 타고, 병원에 내려다달라 합니다. 그리고 호정을 보러갑니다. 먼저 안에서 기다리만, 호정은 화를 낼 뿐입니다. 태일은 회사에 가서 호정의 채무를 자신에게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장은 원금을 제외하면 가져도 된고 합니다.

태일은 다음날, 호정이 일하는 은행에 찾아가 호정을 봅니다. 호정은 태일을 경찰에 신고하지만, 태일은 죄가 없습니다. 태일은 형네 집에 얹혀 삽니다. 그리고 각서를 만듭니다. 밤에 병원에 가서 각서와 그걸 무효화시킬 수 있는 각서를 보여줍니다. 1시간 만날 때마다 칸 한칸씩 채워집니다. 호정은 거절하지만, 태일은 생각해보라 합니다.


호정은 태일에게 어떻게 하자 하냐고 하지만, 태일의 거친 생각에 거절합니다. 다음날 태일은 다시 병원에 가서 호정의 방식에 동의합니다.  호정과 태일은 만나기 시작합니다. 태일은 옷을 못 입습니다. 호정은 태일과의 만남을 영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병원에서 자신의 아버지를 병간호를 하는 태일을 보게 되고,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됩니다. 점점 호감을 쌓게 됩니다. 좋은 날이 이어지다가 사장이 태일의 일에 간섭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태일이 봐주던 것들을 건들기 시작합니다.

호정은 태일이 병원에서 아버지에게 책 읽어주는 걸 보고, 화를 냅니다. 호정은 다시 찾아오지 말라합니다.시간이 지나, 회사에서 밥을 먹던 태일은 부하가 호정의 각서를 찾고 있는 걸 봅니다. 부하가 호정의 아버님이 돌아간 것을 말해줍니다.

태일은 호정 아버지의 장례식에 가고, 아무도 없는 쓸쓸한 장례식장에 자신이 아는 사람들을 전부 부릅니다. 태일은 호정을 도와 장례식을 도와줍니다. 장례 이후 같이 밥을 먹습니다. 그러다가 2년동안 구치소에 들어가게 됩니다. 친형이 이사를 했지만 주소를 알려주지 않아 경찰서에 주소를 찾습니다.

이 후, 아버지가 멍하니 도로에 서있게 되고 온 가족이 경찰서로 가게 됩니다. 호정을 보러 다시 가지만, 호정은 저주를 퍼붓습니다. 집에 돌아온 태일은 화장실에서 피를 쏟으며 고통스러워합니다. 태일은 생각보다 일찍 구치소에서 나옵니다. 병이 생겼기에 어쩔수 나오게 됩니다. 

호정은 태일과 연인이 되었고, 태일은 일을 그만두려 하지만, 사장은 태일에게 큰게 한 탕하고 금방두려 하지고 합니다. 태일은 자신이 벌인 일을 모두 처리한다고 하며 빚을 받다가 쓰러집니다. 병원에서 방사선 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태일은 호정의 집에 돌아와 밥을 먹습니다. 호정과 치킨집을 열려 합니다. 하지만 돈이 부족합니다. 두철은 사장의 계획에 동참하고, 하지만 사고가 생기고뒷통수를 맞습니다. 그와중에 호정은 부동산 계획에 실패합니다. 

그날 밤에 태일은 호정과 싸우고, 군인들과 싸움이 붙어 구치소로 갑니다. 그러던 중 형사에게 두철을 찾고, 두철을 찾아갑니다.태일은 두철에게 밤에 보자고 하고, 태일은 다음 날 두철의 회사를 난장판으로 만듭니다.

태일은 이에 냉동고에 갇히게 됩니다. 두철은 다시 오지 마라고 합니다. 자신의 병을 알리고 돈을 받아냅니다. 호정에게 가 돈을 돌려줍니다. 그리고 통증이 와서 호정을 끌어안습니다. 

호정의 아버지 기일에 찾아가 인사를 합니다. 그리고 집을 떠나게 됩니다. 우연히 떠난 곳에 호정을 보게 되고, 웃습니다. 그리고 떠나고 얼마 후에 통증으로 쓰러집니다. 눈을 떠보니 병원이고, 호정이 병원비를 납부했습니다. 호정은 경찰에게 태일의 사정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태일과 만납니다.

태일은 치료를 받지만 사망하게 됩니다. 

 

2. 총평

배우들의 연기가 뛰어난 영화였습니다. 흔한 소재이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흔함을 이긴 영화라 하고 싶습니다. 무뚝뚝한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를 사랑하는 담담한 이야기였습니다. 지금 보면 유명한 배우들이 조연으로 등장해서 너무나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