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판타지의 근본 대작

by eveo 2024. 5. 8.
728x90
반응형

영화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포스터, 제작 윙넛 필름스, 출처 네이버 영화

1. 시놉시스

모든 힘을 지배할 악의 군주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깨어나고 악의 세력이 세상을 지배해가며 중간계는 대혼란에 처한다. 호빗 ‘프로도’와 그의 친구들, 엘프 ‘레골라스’, 인간 전사 ‘아라곤’과 ‘보로미르’ 드워프 ‘김리’ 그리고 마법사 ‘간달프’로 구성된 반지원정대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절대반지를 파괴할 유일한 방법인 반지가 만들어진 모르도르를 향해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난다. 한편, 점점 세력을 넓혀온 사우론과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앞둔 반지원정대는 드디어 거대한 최후의 전쟁을 시작하는데...

2. 줄거리

반지 전쟁이 시작되고, 간달프는 아라고른, 레골라스, 김리, 세오덴 왕을 이끌고 아이센가드로 향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엔트들과 함께 있던 메리, 피핀과 재회했고, 간달프는 전투에서 진 사루만의 팔란티르를 회수했다. 

 

피핀은 문득 그 속을 들여다보다가 사우론으로부터 정신세뇌 공격을 당했고, 피핀에게서 무엇을 보았는지 설명을 들은 간달프는 사우론이 조만간 곤도르의 수도 미나스 티리스를 공격하리라고 짐작한다. 그리고는 피핀과 함께 곤도르의 섭정 데네소르에게 사우론의 공격 사실을 알리러 간다.

골룸은 프로도와 샘을 미나스 모르굴로 안내한다. 그곳에서 프로도와 샘은 아홉 나즈굴의 우두머리인 위치킹이 오크 군단을 지휘하며 곤도르로 진군하는 광경을 목격한다. 프로도와 샘은 골룸이 모르도르로 가는 '비밀 지름길'이라 했던, 절벽을 깎아 만든 계단길을 오르기 시작한다. 

 

하지만 골룸이 두 호빗을 죽이고 반지를 차지하기 위해 궁지에 몰아넣고 있다는 사실은 미처 눈치채지 못한다. 위치킹 군단은 오스길리아스를 공격하여 궤멸시키기에 이르고, 파라미르와 주둔군은 어쩔 수 없이 미나스 티리스로 후퇴한다.

골룸은 프로도와 샘이 먹을 양식을 몰래 버리고, 안 그래도 골룸을 못미더워하던 샘은 불같이 화를 낸다. 하지만 여전히 골룸을 신뢰하던 데다 반지 때문에 판단력이 흐려진 프로도는 골룸의 이간질에 오히려 샘이 반지를 노리고 있다고 믿고는 고향으로 가버리라 말하고, 골룸과 함께 모르도르로 향하는 협곡 속으로 나아간다. 

 

이때다 싶은 골룸은 프로도를 속여 거대 거미 쉴로브가 사는 굴 속으로 유인한다. 간신히 빠져나와 골룸과 마주친 프로도는 너나 나나 모두를 위해서라도 반지를 파괴해야겠다고 말한다. 흥분한 골룸은 프로도에게 달려들지만 틈새 속으로 추락한다. 프로도는 계속해서 절벽을 오르다 쉴로브에게 들켜 마비된 상태로 꽁꽁 묶여버리는 신세가 되고 만다. 

 

돌아온 샘이 쉴로브를 찔러 쫓아낸 다음 프로도를 구하려다가, 오크가 나타나자 자리를 피하고 그들이 프로도를 끌고 가는 것을 숨죽여 지켜본다. 오크들이 프로도가 두르고 있던 미스릴을 두고 싸우는 사이 샘은 프로도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고, 계속해서 여정을 떠난다.

3. 총평

세기의 걸작으로 평가받습니다. 11개 부문의 아카데미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벤허와 타이나닉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역대 공동 1위 영화입니다.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았을 때 그 감동을 잊지 못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