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의 한수 귀수편> 포스터, 제작 아지트필름 , 출처 네이버 영화
1. 시놉시스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 운명의 선택은 神의 놀음판에 있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내기바둑판으로 뛰어든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귀신 같이 바둑을 두는 자들과 대결을 펼치는데… 사활을 건 대결! 신의 한 수를 다시 두시겠습니까?
2. 줄거리
거대한 저택에서 시작된다. 부모 없이 누나와 함께 둘이서 자란 바둑에 타고난 재능이 있던 어린 귀수가 두 아이들의 대국을 보고 슬쩍훈수를 두며 끼지만 오히려 거지새끼라는 말을 듣고 그 자리를 뜬다. 한 편 어린 귀수의 누나 신수연은 부모를 대신해 어린 귀수와 함께 생계를 꾸리기 위해 집주인 황덕용의 방을 청소하며 그에게 돈을 받는다. 그러던 중 황덕용이 동생 장래를 위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며 그녀를 본인 옆 자리에 앉게 하고 이윽고 귀수가 2층 창문으로 황덕용의 방을 보게 된다.
귀수는 그의 방에 찾아가 대국을 요청한다. 처음에는 천재적인 바둑 실력을 발휘해 황덕용과 호각을 다퉜으나 심리적으로 흔들리자, 황덕용이 그에게 빨리 두라는 재촉을 빙자한 압박을 해오자 결국 기권하고 그 자리를 뜬다. 억울하면 그때 다시 찾아오라고 말한다. 어린 귀수는 있는 돈을 다 끌어 모아 집에서 자는 누나를 집에 냅두고 그리고 누나의 동전 지갑을 가지고 나온다.
3. 총평
바둑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해준 영화입니다. 스토리도 나쁘지 않았지만, 개연성과 액션영화인지 바둑영화인지 헷갈리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영화였습니다.